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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초기 시동안걸릴때(2사이클 제트노즐편)자가수리 2022. 9. 2. 15:52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이 다가오고있습니다.
다들 벌초는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벌초를 했습니다.(1년중 걱정거리죠?)
1년에 한번 벌초시즌엔 두근두근하죠?
저처럼 1년에 한번 벌초를위해 예초기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을것같습니다.
오랜만에 예초기를 꺼내서 시동을 걸어보니 시동이 안걸립니다.
이럴때 정말 난감합니다...
저는 예전에 벌초도중에 시동이 계속 꺼져서 급하게 예초기 수리하는곳을 들른적이 있습니다.
이미 5대정도가 줄을 서 있더군요...
오랜시간 기다려서 수리를 받았는데.... (돈도많이깨지고 ㅜㅜ)
사실 예초기수리가 몇가지만 알면 누구나 쉽게 수리할수 있었습니다!!
우선 내가쓰고있는 예초기가 2사이클인지 4사이클인지 알아야합니다.
구별법은 2사이클은 cc오일과 휘발유를 섞어서 사용하고 4사이클은 연료와 오일통이 따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정말쉽게는 2사이클은 연료통이 위에달려있고 4사이클은 밑에 달려있습니다.
오늘은 2사이클 예초기 시동안걸릴때 어디를 어떻게손봐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일먼저 강제시동을 걸어봅니다.
강제시동을 걸어보면 엔진쪽문제인지 카브레타문제인지 알수 있습니다.
지금 미리 이야기하자면 2사이클은 카브레타말고는 말썽부릴곳이 전혀없다는것을 알려드립니다.
강제시동은 카브레타에 WD를 뿌리고 걸어봅니다.
카브레타는 바로 이곳에 달려있습니다.지금 풀고있는것은 에어필터부분인데 이곳을 풀어내면 카브레타의 속이 보입니다.
이제 초크를 내리고 카브레타 구멍속에 WD를 뿌려줍니다.이제 시동을 걸어봅니다.
두세번정도 당기면 뭔가 빵~하고 순간적으로 시동이될듯한 소리가 납니다.
그렇다면 엔진에 이상이 없는것이고 이것은 100%카브레타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카브레타를 분해해야합니다.
바이스플라이어가 있으면 가장좋습니다.카브레타윗쪽부터 풀어냅니다.
그리고 뒷쪽에보이는 나사를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풀어줍니다.이제 당기면 카브레타가 분리됩니다.
카브레타의 밑부분도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풀어냅니다.
이부분을 풀기전에는 연료가쏱아져나올수 있으니 꼭 연료밸브를 잠그고 분해합니다.
연료밸브의 위치입니다.분해가 되면 금색부속이 하나 보입니다.
제트노즐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을 보면 바늘구멍같은 작은 구멍이 나있는데 이것이 막히면 시동이 안터지는것입니다.제트노즐을 풀어냅니다.
밝은곳에서 구멍을보면 막혀있는지 뚫려있는지 보입니다.
시동이 안된다면 100%막혀있습니다.
그리고 2사이클예초기는 cc오일을 섞어쓰기때문에 cc오일이 굳으면서 구멍이 잘막히게되니 세척을 잘해주는수밖어 없죠.제트노즐을 청소해볼까요?
제트노즐의 구멍은 아주 작아서 왠만한걸론 쑤실수없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에어콤프를 이용해서 불어내는법이 있고두번째방법은 공구상에 가면 산소바늘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산소절단기의 화구를 쑤실때쓰는것인데 제트노즐을 쑤실때도 좋습니다.
이렇게 제트노즐을 뚫어주고난뒤 그냥 조립해도 되지만
카브레타를 꼼꼼히 세척하면 더 좋겠죠?
그래서 카브&쵸크 크리너 라는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골고루 뿌리고 세척을 완료합니다.이게 끝입니다.
이게 수리야?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니들밸브에 찌꺼기가 끼여서 안되는경우도 있습니다만
그건 다음시간에 다루고 제트노즐만 뚫어줘도 잘될확률 엄청 높습니다.그리고 니들밸브가 막혀서 안되는경우도 있는데 이럴때는
니들밸브수리 보러가기 클릭
부가적으로 알아야할것은
1. 오래된 휘발유를 사용하지 말것
2. cc오일 비율 정확히 맞출것
3.남은연료 다태울것
이렇게 알아두시고 오늘은 시동안걸릴때 제트노즐청소만으로 시동이 걸린다를 보셨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아주쉽게 이해되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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